라스베가스를 대표하는 최고의 수중 쇼

라스베가스 3대쇼 중 첫 번째 쇼 라고 불리는 O쇼는 불어로 물이라는 뜻이며, O쇼의 이름은 프랑스어로 물인 eau 의 발음을 영어 식으로 옮겨놓은 것이다.(라스베가스 3대 쇼- O쇼, KA쇼, LE REVE쇼) O쇼는1998년 첫 공연 후 6,000회 이상의 공연으로 천만 명 이상이 관람한 라스베가스 최고의 쇼이다. 85명의 배우와 150여명의 무대기술자들의 열정에 힘 입어 이 아름다운 공연은 여전히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기존의 고전적인 서커스를 공연예술로 한 단계 승화시킨 Cirque du Soleil 최고 역작 중 하나로 라스베가스 최고의 공연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수많은 태양의 곡예단(Cirque du Soleil) 공연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수중무대라는 새로운 컨셉을 도입한 최고의 수중 곡예 쇼라고 할 수 있다.

최고의 호텔에서 펼쳐지는 최고의 퍼포먼스

1998년도에 라스베가스 최고의 호텔이라고 불리는 벨라지오 호텔 전용극장에서 막을 올렸으며 2022년 현재까지 조기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좌석이 SOLD OUT 되는 라스베가스 최고의 쇼라고 자부할 수 있다. O쇼는 영예의 Entertainment Design Award를 수상하였으며 Las Vegas Review-Journal 1999-2006 연속 최고의 공연으로 선정 되었다. 하루에 두 번 공연하며 공연 극장은 1800석의 좌석이 있어 총 3600명이 관람할 수 있다.

선수 출신 프로페셔널한 전문가들이 보이는 환상의 무대

물을 테마로 펼쳐지는 마술과 연극의 혼합체로 초현실적인 마법과 수중 공연단이 펼치는 예술적인 공연이며, O쇼를 관람하는 동안 드라마와 오페라에 이르는 순수한 물의 쇼를 만날 수 있다. O쇼의 배역을 맞은 출연자들은 세계 20여 국에서 온 최고 공연 예술의 재능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쇼에 출연하는 사람들은 모두 스쿠버 다이빙 면허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적인 곡예사들과 올림픽에서 싱크로나이즈나 다이빙 부분에서 입상한 입상자들도 포함되어 있다. O쇼는 13개의 테마로(fire, High Dive, Russian Swing 등) 구성되어 있고 각 테마 마다 다양한 내용과 연출이 보여지고 있다. 전 세계에서 입단한 라스베가스 최고의 연기자들이 최고의 묘기를 다이빙과 수중 곡예 등을 물 150만 갤런 수영장 위에서 선보이고 있다.

처음 극장에 입장을 하면 무대 위에 마련된 엄청난 스케일에 한번 놀라고 약간 서늘한 온도에 두 번 놀란다. 보는 우리도 이렇게 선선한데 물 속에서 뛰고 구르고 하는 연기자들은 얼마나 추울까 괜한 걱정이 앞서는 것도 잠시, O쇼의 공연장에 숨겨진 비밀을 알고는 감탄을 금할 수가 없다. 첨단 기술이란 이런 것이구나. 연기자가 춥지 않게 물의 온도를 조절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첨단 무대장치에 더해진 역동적인 서사 시

특히 O쇼 극장은 과학적으로 설계된 공연장으로 아크로바트 연기자들이 공연하는 무대 쪽은 높은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객석부분은 다소 낮은 온도로 운영되고 있다.(화씨 88도 / 섭씨 31도) 이는 공연을 하는 동안에 관객들은 쾌적하고 편안하게 관람을 할 수 있고 연기자들은 공연 시 체온유지를 할 수 있어 좋은 공연을 가능하게 설계한 것이다. 또한 .아름다운 여인이 천장에서 내려오면서 시작되는 O쇼는 엄청난 높이에서 뛰어내리는 다이버들부터 물과 불을 오가며 펼쳐지는 배우들의 연기로 긴장을 한 순간도 놓칠 수 없으며, 무대 자체가 수중 풀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150만 갤런의 엄청난 물이 단 몇 초 만에 채워질 수도 빠질 수도 있게 설계가 되어 있어 매회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티켓의 가격은 최저가 60불에서부터 최고가 400불까지 다양하다. 좌석은 물론 가능한 날짜에 따라 많은 가격변동이 있으니 한인 여행사나 온라인을 통해 할인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공연 시간은 90분으로 매주 수요일~일요일 공연을 하고 월, 화는 휴무이다. 저녁 7시와 9시 반, 하루 2회 공연이고 만 5세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5세에서 18세 사이의 어린이나 청소년은 반드시 보호자와 동반 입장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체크하자.



세상에는 수 많은 직업들이 존재하지만 O쇼를 보는 내내 아크로바트 연기자들을 보며 훌륭한 그들의 몸매에 감탄하기 앞서 얼마나 저들은 노력을 하고 고생을 하고 많은 시간 연습을 했을까 새삼 숙연해지기까지 한다. 물론 물 속에서 숨을 쉴 수 있는 첨단 장치가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나 그만큼 인고의 세월이 없었다면 저토록 아름다운 표정과 몸의 선, 우아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동작은 나오지 않았을 리라. 나는 지금 나의 직업에 얼마나 많은 땀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저들처럼 뼈와 살을 깎는 노력을 과연 나도 하고 있었을까 스스로 의구심과 자책감이 들면서 그들의 노력과 아름다운 결실에 찬사를 아끼지 않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