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웹사이트: https://sevenmagicmountains.com/



라스베가스에서 스키 타기
라스베가스 우거진 숲에서 등산하기
라스베가스 계곡 밑 폭포에서 수영하기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진정한 오아시스 마운틴 찰스턴

마운틴 찰스턴은 네바다 주에서 8번째로 높은 해발 11,918피트(3,633m) 높이의 산으로 라스베가스에서 엎드리면 코 닿을 만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라스베가스 서쪽의 스프링 산맥에서 최고봉인 마운틴 찰스턴은 아래에서 올려다 보면 깍아지른 듯한 바위 절벽의 위엄이 가히 일품이다.

이곳 마운틴 찰스턴 지역은 연방정부에서 국유림(Humboldt-Toiyabe National Forest)으로 지정한 곳으로 베가스 근교에서 유일하게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스키장과 스노보드 리조트를 비롯해 4계절 캠핑장과 피크닉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봄 철 라스베가스의 온도가 화씨 90도(섭씨 32도)를 오르내려도 이 산의 정상은 흰 눈으로 덮혀 있으며 사막의 폭염과는 무관한 듯 고고한 자태를 뽐낸다. 이 산의 초입에만 들어와도 아주 다른 세상에 온 듯 서늘한 기온에 공기도 무척 상큼하다.

마운틴 찰스턴은 라스베가스에서 유일하게 초록색 나무로 뒤덮여 있는 녹음으로 가득한 산으로도 유명하다. 덥고 건조하며 사방을 둘러봐도 모래와 바위로만 뒤덮여 있는 이 곳에서 황량한 모래벌판을 제치고 우거진 나무와 숲으로 뒤덮인 유일한 휴식처인 것이다.

또 NV-157번 도로 끝의 카일 캐년 지역에는 숙박할 수 있는 산장과 호텔이 많은데, 이 곳 마운틴 찰스턴 호텔에 있는 테라스가 있는 식당에 앉아 커피라도 마시면 그 경치가 장관이라 마치 알프스 산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건너편으로 보이는 산골짜기 동네는 집 한 채의 가격이 모두 백만 달러가 넘는 고가로 라스베가스 근교에서 손 꼽히는 부촌이다. 특히 리 캐년에 들어서면 아름드리 소나무와 이 나무의 사촌 격인 브리슬콘이 총총히 박혀 있어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마운틴 찰스턴 지역은 특히나 등산로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NV-158번 도로 선상에서 찰스턴 정상까지 올라가는 '노스 루프 트레일'은 왕복 20마일이 넘고 등산하는 시간도 12시간 이상 걸리는 힘든 코스이며 '사우스 루프 트레일'은 16마일 짜리 코스로 비록 거리가 다소 짧다고는 하지만 역시 난코스라고 할 수 있다.

전문 등산인이 아닌 일반 아마추어 등산객이라면 NV-157번 끝에 있는 왕복 2마일 남짓의 '메리 제인 폴스 트레일'에 도전해 볼만 하며 3마일 거리의 '캐시드럴 락 트레일'도 좋다. 이 외에도 대 여섯개의 무난하고 험난하지 않은 등산로들이 있다.

또한 마운티 찰스턴에는 북미 서부에서 자라는 장미 과의 작은 관목과 폰데로사 소나무, 향나무,사시나무 등 다양하고 푸르른 나무들과 야생 당나귀, 명금, 사슴, 노루, 사막 거북이 등 다양한 동식물들의 서식지 이기도 하다.

200개 이상의 야영장과 160개의 피크닉 장소 그리고 RV 공간가지 완벽하게 구비된 마운틴 찰스턴은 가족 단위의 피크닉이나 캠핑을 하기에 적합하며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등산하기에는 최고로 꼽히는 장소이다.

이국적인 산장, 통나무로 만들진 집에서 낭만적인 하룻 밤을 보낼 수도 있고 근교에는 호텔도 많이 구비되어 있으며 등산, 하이킹은 물론 카약, 승마, 골프, 암벽등반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도 있다.

라스베가스의 핫한 더위를 피하기 위해 로컬 주민들도 자주 방문하고 있는 마운틴 찰스턴. 산들산들 바람이 불고 코 끝을 찡하게 때리는 상쾌한 공기가 화려한 라스베가스의 야경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묘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