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웹사이트: https://sevenmagicmountains.com/



자연이 만들어 낸 신비로운 암석들과 바위
공룡이 튀어 나올까 원주민이 튀어 나올까 가슴 조마조마한 시간들을 즐겨보자

네바다 주 안에 위치한 25개의 크고 작은 주립공원 중 불의 계곡(Valley of Fire)은 제 1호 주립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소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최대 145제곱킬로미터 면적의 크기로 거대한 장관이 펼쳐지는 경치는 물론 피크닉과 RV캠핑, 산악자전거 타기, 유명한 하이킹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은 물론 베가스 현지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주립공원이다. 라스베가스에서 50마일 정도 떨어져 있어 차로 약 1시간 반 정도 소요되는 관광지 불의 계곡은 미국 네바다 주 클락 카운티에 속해 있으며, 1935년에 네바다 주립공원으로 지정된 가장 오래된 주립공원이다.

불의 계곡

무려 1억 5천만년 전에 생성된 붉은 사암과 사구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인 이 불의 계곡은 햇빛을 반사할 때면 불이 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불의 계곡 주립공원이 있는 이 일대는 오랫동안 인디언들의 성지 역할을 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선사시대부터 고대 푸에블로 족(Ancient Pueblo People)이 근처 모아파 계곡(Moapa Valley)에서 농경사회를 꾸리며 사냥과 채집 등을 하기 위해 이 불의 계곡을 자주 방문하였을거라고 전해진다.

푸에블로 족이 남긴 암석화가 공원 내 여러곳에서 발견되어 그 사실을 추론할 수 있으며, 물이 부족한 지역이기 때문에 상주하는 인구는 없었을 것이라고 판단되는 곳이다. 불의 계곡은 이국적이고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로 이곳을 배경삼아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꼽히곤 해 영화 촬영지, 상업사진, 자동차 광고, 화보촬영 등 다양한 사진촬영을 진행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불의 계곡 암석

불의 계곡에는 다양한 모양과 재미있는 테마의 암석들이 있어 포인트마다 신기한 형태의 바위들을 관람할 수 있다.

Beehives Point 촘촘한 겹이 여러장으로 쌓여 있는 모습이 벌집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곱디 고운 모래가루가 떨어지는 전형적인 붉은 사암이다.

Arch Rock Point 아치 모양을 닮아 붙여진 명칭 Arch Rock Point, 불의 계곡 최고의 볼거리이자 랜드마크이다. 옛 인디언 원주민들에게 신성한 장소로 여겨졌으며, 창 던지기 놀이와 창을 이용하여 형용 문자를 새겨 놓은 바위라 하여 Atlatl Rock라 이름 붙여졌다.

Mouse's Tank 1890년대에 이 지역 주민들을 골탕을 먹이던 '쥐새끼'라고 불리던 인디언이 숨어있었다고 해서 마우스 탱크라고 불린다.

Rainbow Vista Point 이름 그대로 무지개 색깔의 다양한 컬러가 입혀진 바위로 화려한 배경으로 인해 각종 영화, 광고, 사진촬영이 이루어 지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White Domes 공원 안에 있는 바위들은 대부분 붉은 색이지만 유독 하얀색을 띄는 바위 언덕으로 붉은 모래와 하얀 석회석이 섞여 다양한 색깔을 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Balanced Rock 넘어질 듯 안 넘어질 듯 균형을 잡고 있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Balanced Rock

Seven Sister Point 비지터 센터에서 레이크미드로 가는 도로변 오른쪽에 위치한 거대 일곱 바위가 모여 붙여진 Seven Sister Point

Elephant Rock Point 약 3m크기 코끼리 형상의 바위로 불의 계곡의 또 다른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이다.

The Cabins 여행객을 위해 미국 민간자원 보존단에서 지어준 캐빈 등이 있다.

불의 계곡 오픈시간&입장료

오픈시간은 매일 오전 6시 반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연중무휴이다. 입장료는 승용차 기준 1대 당 10불이고 캠핑장 하루 이용료는 20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