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는 도박과 사막의 도시 못지 않게 유명한 것이 바로 컨벤션이다. 다양한 종류의 크고 작은 컨벤션들이 개최되면서 미국 전역에서는 물론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과 기업들이 몰려오는 세계 산업의 허브 중심지로서 각광받고 있다. 이 중에 특히 한인들의 참여도가 높은 컨벤션을 중심으로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SEMA (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시마쇼는 1967년 LA 다져스 스타디움에서 처음 열린 매년 11월 첫째주에 열리는 행사로 미국의 자동차부품, 액세서리, 튜닝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을 대표하는 행사이다.

시마쇼는 미리 등록된 사람만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장 전 등록은 필수이며 등록시 업계 종사자임을 증명해야한다. 꼭 SEMA trade association 에 가입하지않아도 참여가 가능하지만 온라인 등록은 필수이다. SEMA SHOW 2021 | semashow.com

2022년의 시마쇼는 11/1-11/4/22 열릴 계획이다.

ASD (소비재 박람회)

1961년 부터 개최된 라스베가스 소비재 박람회는 매년 2회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가장 큰 소비재 박람회로 효율적이고 다양한 소비재의 세계를 만날 수 있다. ASD 종합상품 유통 및 구매관련 전시회로서 새로운 공급업체와 제품 카테고리를 찾는 수 만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박람회이다.

이만 오천명이 넘는 물건을 구매할 바이어들이 새로운 물품을 구매하기위해 참석하기때문에 1500개 가량의 판매자들이 참가해서 19개의 카테고리에 있는 백 만개가 넘는 물품들을 선보이며 질과 가격선이 정해진다.

2022년의 ASD Market Week 는 2/27 -3/2/22 4일동안 열릴 예정이다.

COSMOPROF (뷰티 전시박람회)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는 이탈리아의 볼로냐, 홍콩과 함께 세계 3대 뷰티 전시 박람회 중 하나로 미용 화장품 산업의 모든 분야를 총 망라해 지난 2019년 전시에만 43개국, 1435개 전시 참가, 방문객 4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전 세계의 바이어들과 컨설턴트, 학회 전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글로벌 이벤트이다.

마지막 18번째 박람회는 2019년 6월에 예정되어 있던 전시회가 COVID-19로 인한 전 세계적 팬데믹 상황으로 20년 9월, 21년 6월, 21년 8월로 세 차례나 일정이 미루어진 끝에 개최되기도 했다. 참가 바이어들을 살펴보면 유통업자, 리테일바이어, 수출&수입 업자, 인터내셔널 바이어, 제조업자, 공급업자, 살롱체인, 스파/살롱 오너및 매니저, 컨설턴트, 네일 아티스트, 테라피스트, 헤어디자이너, 미용관련 교육기관 관계자, 학생 등 여러 종류의 수준 높은 바이어들의 방문과 미팅이 현장에서 바로 이루어진다.

전세계의 모든 미용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아이디어를 한 곳에서 쉽게 접하고 세계 각국 다양한 업체와 최고의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으며, 동종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영감을 받을수있다.

북미 코스모프로프 2022년 박람회는 7/12 – 7/14, 2022년에 열릴 계획이다.

MAGIC Fashion Trade Show (국제 패션박람회)

뉴욕 Coterie, EDIT 및 일본 Project Tokyo 등 주요 패션 전문 전시회를 주최하는 세계 1위 전시 주최 기업인 INFORMA가 주최하는 본 박람회는 북미 최대 규모의 패션 전문 전시회로 주최 측의 엄격한 사전 심사 과정을 통해 선별된 브랜드들만이 출품이 가능하다.

박람회에는 매 시즌 북미 지역을 비롯하여 호주, 남미,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전 세계 121개국에서 4만 여명의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하고 있으며 전체 방문 바이어 중 80% 이상이 백화점, 셀렉샵, 온라인 쇼핑몰, 쇼룸 등 세계적인 패션 전문 바이어들로 구성되어 있다.

시즌 별로 연 2회(2월 / 8월) 개최되고 있는 박람회는 PROJECT WOMENS(컨템포러리 여성 컬렉션), NOW@PROJECT(하이엔드 스트릿웨어), PROJECT(컨템포러리 남성 컬렉션), WWDMAGIC(중저가 여성 컬렉션 및 패션잡화), MICAM AMERICAS(남성, 여성 및 아동슈즈)등의 전시가 같은 기간 동안 같은 장소에서 전시품목 및 성격에 따라 세분화 되어 개최되고 있다.

라스베가스 국제 패션박람회(PROJECT) 2022 S/S Collection이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CES (가전제품 박람회)

CES는세계적인 유명, 유력 업체들이 참가하여 IT Device & Solution 기술의 발전 트랜드를 선도하는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있는 국제 박람회이다. 세계최대의 브랜드들이 참가해 새로운 파트너를 만나고, 새로운 혁신가들이 등장하는 무대이기도하다.

소비자 기술 하드웨어, 콘텐츠, 기술전달 시스템 등의 제조업체, 개발자 및 공급업체를 포함한 광범위한 기업들이 참가해서 5G 연결, 인공지능, 증강현실, 가상현실, 스마트시티, 스포츠, 로봇 등 소비자 기술 산업의 모든 측면에서 제품을 전시한다.

세계 비즈니스 리더와 선구적인 사업가들이 업계의 가장 관련있는 문제들을 다루는 회의 프로그램도 포함되어있다. 한국의 대표 기업인 삼성, LG, 현대 등도 매년 이 컨벤션에 참가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한몫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2021년도에는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는데 2022년에는 온&오프라인이 동시에 1/5 -1/8/22 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