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웹사이트: https://www.sedonaaz.gov/



세상에서 가장 기가 세다는 도시에
더 기가 센 내가 쨘 나타난다면?
힐링과 명상의 도시,
몸에 좋다는 기운이 넘쳐 흐르는 축복의 땅 세도나

미국 애리조나 주에 위치한 세도나는 인구 1만명이 조금 넘는 소 도시이다. 하지만 이 곳은 전 세계에서 매년 5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올 정도로 유명하다. 세도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전자기파인 볼택스(vortex)가 분출되는, 기가 넘치는 신비의 땅으로 특히 유명하다. 플래그스태프 에서 세도나까지 연결 된 하이웨이 89A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바위절벽과 소나무 등 장관을 이루는 호수와 어우러진 경관이 예술이다.

명상과 기의 충전을 위한 힐링과 휴식의 투어 세도나, 잘은 모르겠지만 몸에 매우 이로운 기운이라고 한다. 동화의 나라에 온 듯한 착각을 하게 만드는 세도나는 USA투데이가 선정한 미국의 10대 관광지중에서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곳이다. 볼텍스를 연구하는 이들에 따르면 지구상에는 21개의 기(볼텍스, 소용돌이)가 있는데 세도나에 5개의 볼텍스가 모여 있다고 알려져 있고 그 중 가장 강력한 볼택스가 벨락(Bell Rock) 주변에 흐른다고 한다.

이로 인해 볼텍스를 통한 힐링과 명상여행을 위해 세도나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명소이다. 볼텍스 외에도 아름다운 절경을 이루고 있는 붉은 바위(Red Rocks)와 홀리 크로스 대 성당, 예술인 마을, 미드타운등 많은 볼거리 등을 위하여 해마다 5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세도나를 방문하고 있다. 도시 이름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중반까지 73년 간 이 도시에 살았던 우체국장의 부인 세도나 밀러 슈네블리의 이름을 딴 것에서 유래 되었다고 한다.

세도나 각 포인트 정보

1. 에어포트 메사 -Airport Mesa

에어포트 메사는 비행장이 들어서 있는 언덕 지대로 세도나의 대표적인 볼텍스 지점 중 하나이다. 이곳은 세도나의 명물인 각종 레드락을 한눈에 볼수 있어 필수 관광코스로 꼽히며, 발 아래로는 세도나 시내를 한눈에 볼 수가 있다. 메사에서 바라보는 해질녘의 세도나 시내와 붉은 돌산은 수 많은 사진들처럼 경이롭고 황홀한 한 폭의 그림과도 같다.

2. 벨락/코트하우스 뷰트 - Bell Rock/Courthouse Butte

종 처럼 생겼다고 해서 벨락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바위는 신비로운 볼텍스가 가장 많이 나오는 곳으로 유명한데, 색깔이 주변의 다른 뷰트나 바위에 비해 더 붉다. 여행 일정에 트레일 체험이 포함되어 있는 곳으로 세계에서 기가 가장 세다는 곳이며 중턱에서 바라보는 세도나의 모습은 절경 중 절경이다.

3. 홀리크로스 채플 - Chapel of The Holy Cross

애리조나 7대 비경중 하나로 선정된 곳으로 아름다운 붉은 바위를 배경으로 있는 카톨릭 성당이다. 1956년 완성된 홀리크로스 채플은 디자인이나 외관에서 풍기는 기운 등이 세도나와 딱 어울리는 건물로 붉은 바위를 배경으로 한 이곳은 자연과 인공의 묘한 조화를 이루어 신성한 느낌을 주며 세도나 관광 중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중 하나이다.

이 건물은 준공한 다음 해 미국 건축가 협회로 부터 명예상을 수여받을 정도로 큰 찬사를 받고 있다.

4. 예술 공예마을 - Tlaquepaque arts & crafts village

틀라케바케는 세도나가 위치한 애리조나를 넘어 미국 남서부는 대표하는 예술 공예 마을 이다. 세도나의 중심이라고 할수 있는 오크 크릭 캐년 지역에 위치해 있고, 온 마을이 최고의 예술품으로 가득 채워져 있는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