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기술로 반고흐의 작품이 살아 움직인다
선사시대에서 우주 세계 한 복판으로 탐험 할 수 있는 곳
라스베가스 복합 문화단지 Area 15

라스베가스 스트립에서 서쪽으로 1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Area 15는 신개념 가상현실 체험관, 혹은 체험형 소매 단지, 혹은 엔터테인먼트 복합 단지, 혹은 복합 문화단지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운다. 전 세계에서 모여든 325명의 국제 아티스트들이 3년이 넘는 기간동안 제작한 곳으로 초현실적인 가상체험관을 표방한다. 쉽게 말해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신기한 전시관이다. 어마어마하고 신기하고 다양한 조각품 및 예술 전시품, 체험관, 전시장, 탐험관, 주류 판매점, 레스토랑 등이 있다.

모든 것이 광활하고 활기찬 젊은 에너지가 넘쳐나는 공간인 Area 15는 한마디로 지구상에는 존재하지 않는 우주의 무한한 기술력, 즉 제 3세계의 놀이터이다. 집라인을 타고 경주하거나 화산을 헤매고 다니는가 하면 우주 한가운데 덩그러니 버려질 수도 있고 도끼를 던지는 체험을 할 수도 있다. 가상현실로 무궁무진한 탐험과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우주 세계 같은 미래 지향적인 것에서 부터 짜릿한 스릴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의 특별한 경험을 위해 특수 제작된 놀이공간이다. 주차장 입구에서부터 엄청난 스케일의 조각상들이 관광객을 반긴다.

섹시한 남녀들이 뒤엉켜 춤과 노래를 부르며 퍼포먼스를 하는 Rated RED 공연은 성인들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고흐의 얼굴에 새겨진 체험 공간으로 들어가면 독일의 유명 화가 클림트와 네덜란드의 유명화가 반고흐의 작품들이 첨단 3D 기법으로 살아서 움직인다. 기존의 미술관에 대한 상식을 완전히 파괴해 버린 대단한 시도이다.

예술적으로 디자인 된 공간에서 밤새도록 춤을 추는 LSDREAM 체험관도 있고 DZ Experience by Back Light, Museum Fiasco, Wink World 와 같은 특이한 이벤트나 퍼포먼스들이 가득하다. Omega Mart, Lost Spirits 등 기존에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신기한 세상이 끊임없이 펼쳐진다.

무한한 혁신과 창의성을 구현하게 해줄 Area 15에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축제에서 영감을 받은 예술 작품을 위한 영구적인 갤러리 Art Island, 360도의 프로젝션 룸에서 생동감 넘치는 오디오 및 몰입형 시각적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Gallerie 360, 미국 최초의 실내 전기 이중 글라이더를 탑승할 수 있는 Haley's Comet, 마치 자유로운 새가 된 듯 선사 시대부터 미래 지향적인 곳까지 시뮬레이션을 체험할 수 있는 Birdly Virtual 등등 무한한 신비의 세계로 우리들은 안내한다. 지금의 상식으로는 감히 상상도 못했던 신기한 세상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곳이다.